오늘 여러분과 함께 볼 < 도시청년시골파견제 >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2030세대 창업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. 경북경제진흥원 사이트에 가보면 더 자세히 알 수 있겠지만 제가 간략하게 나마 이게 왜 이슈가 되고 있고 또 마지막 4차 기회를 왜 놓치면 안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다들 한 번 씩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!





본 프로젝트가 경북에서 실시되는 만큼 주제는 이 지역에서 나고 자라는 각종 특산물과 자연, 기타 관광요소를 잘 결합시켜서 활성화 될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드는 것인데요. 그게 식당이든 카페든 여행업이든 문화예술업계든 전혀 상관없이 모든 분야가 다 된다고 합니다. 그저 포인트는 "경상북도"와 어울리고 화합되며 함께 상생할 수 있느냐 없느냐는 것이죠. 그렇다보니 아이디어 짜기는 더 쉽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.





도시청년시골파견제에 관해서 흥미가 생기신 분들은 슬슬 어떻게하면 신청할 수 있을까도 궁금하실텐데요. 그 방법도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. 바로 내일이죠, 11월 23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또는 메일로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되는데요. 시간이 촉박한 게 사실이라 준비가 미흡할 수 있기 때문에 선정 완료 후에는 지역자원조사라고 해서 준비 기간을 다시 한 번 더 주기도 합니다. 덕분에 조금 더 탄탄하고 견고하게 창업을 이룰 수 있을 것 같아서 늦더라도 해보면 좋겠더라구요!


( 보내는 주소나 문의할 점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공고문을 보면 잘 나와있습니다! 참고하시길 )





거기다 타이트한 만큼 제대로 된 자본금도 확보 안되신 분들도 상당히 많을 것 같은데요. 다행인 것은 이 도시청년시골파견제의 혜택 중 하나인 지원 내역이 아주 어마어마한 편이라고 합니다. 자그마치 1인 당 3천만 원씩을 준다고 하더라구요. 한 사람 씩이니까 팀으로 도전하면 더 많이 받을 수 있기도 한데 이렇게 어느 정도 자금이 확보된 상태로 연구와 답사도 하고 그러면 충분히 승산있는 게임이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. 참고로 역량 강화 교육은 별로도 제공된다고 하네요! 완전 이득^^





방법도 그렇고 지원금도 그렇고 너무나 단순하고 또 알차기 때문에 하고싶으신 분들 많을텐데 아무래도 경상북도에서 진행하는 것이다 보니 거주지에 제한이 있진 않을까 걱정스러우실 것 같기도 합니다. 그런데 천만다행이게도 출신 지역은 전혀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민 +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기만 하면 자격이 주어진다고 하더라구요? 완전 파격적인 요건이 아닐 수 없는데 이 모든 게 리얼! 사실이라고 합니다. 


자, 어떠신가요? 이만하면 지금 당장 도전해 볼 가치... 충분하다고 생각 안 드시나요??






WRITTEN BY
AnnP

,